2024/06 3

[영국워홀 D+41] 개발자 구직 상황/Under My Belt

Under your belt : learned or succeeded in, and now a part of your experience ✏️ 이번 글에서는 런던 41일 취준 회고록을 작성해보고자 한다. 📢 회고록을 작성하기 전 제 이력을 잠깐 정리하자면,한국에서 핀테크 스타트업에서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2년, 풀스택 프리랜서로 5개월 일한 경험이 있습니다.메인 기술 Stack은 TypeScript, JavaScript, React, Next이고, 서브 기술 Stack은 Node.js, Express.js, GraphQL입니다.현재 구직은 Front/Full Stack Engineer role 지원 중입니다.  지금 현재 상황은아직 Job Offer를 받지 못했고, 매주 면접을 보고 있지만 결과가 좋지 ..

영국워홀 2024.06.23

[영국워홀 D+28] 워홀을 추천하는 이유

이번 일주일은 굉장히 우울했던 것 같다.지금까지 면접을 봤던 4곳 모두에서 탈락 결과를 통보받았다.블로그에 할 말이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.  그럼에도 불구하고, 블로그에 글을 쓰게 된 건 오늘 저녁을 먹으며 우연히 본 유튜브 영상 덕분이다.최재천의 아마존이라는 채널의 '리처드 도킨스가 말한 유전자로 보는 삶, 최재천 교수님은 어떻게 생각하세요?' 라는 영상인데, 썸네일에 있는 '삶의 의미'라는 문구에 이끌려 이 영상을 보게 되었다.(아마 이전에도 봤던 적이 있는 것 같다.)이 영상을 보던 중 갑자기 생각에 잠겼다. "삶의 의미라는 게 뭐 그렇게 대단한 것도 아닌데..." 라는 말씀을 듣고, 글이 쓰고 싶어졌다.  앞서 말했듯이 이번 한 주간 우울한 나날을 보낸 내가 아이러니하게도 이번 글의 제목을..

영국워홀 2024.06.10

[영국워홀 D+21] 면접 탈락 메일, 서류 합격, 친구 사귀기

영국에 도착한 지 21일이 지났다. 날씨는 아직 많이 쌀쌀하다.🍃아직 열심히 구직 활동 및 공부 중이지만, 그 외에도 여러 일들이 있었다. #1. 2차 면접에서 떨어지다.내가 2차 면접을 본 회사는 규모가 있는 금융 회사였다.리드 개발자와의 2차 면접 이후 탈락 메일을 받았다.내 면접 준비가 미흡했음을 느꼈고, 아쉬움이 많이 남는 면접이었다. 그렇지만 이번 면접을 통해 나를 되돌아볼 수 있었고, 내가 미처 준비하지 못했던 부분을 알게 되어 다음 면접은 더 잘 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.  #2. 서류 합격처음으로 서류 합격 메일을 받았다.🥳내일이 리크루터 콜이라 너무 떨리지만 내 서류도 통과할 수 있구나라는 걸 느끼게 되어 일단 너무 뿌듯하다.  #3. 런던에서 친구 사귀기런던에서 친구를 사귈 수..

영국워홀 2024.06.03